V8매니아 로고
V8 Mania 자료실 커뮤니티 오픈마켓

묻고답하기(Q&A)

모든 질의 응답은 이곳에서만 공유합니다.

Home > 커뮤니티 > Q&A 묻고답하기

안녕하세요. 배기 관련 질문드립니다. (현 볼라 어텍 배기) Q&A묻고답하기 -카마로ss동호회

안녕하세요. 배기 관련 질문드립니다. (현 볼라 어텍 배기)

전준영(famhyje)  |  조회수 :2083  |  2017-11-28 (16:05)

안녕하세요~

이번에 볼라어텍 ,  흡기 되어있는 차량을 인수 해왔습니다.

주행중에 배기 사운드는 굉장히 맘에 들어 펀드라이빙 즐기고 있습니다^^


허나 문제가 한가지 있습니다.

아침에 시동걸때  냉간시 사운드가 너무나 커서 이웃주민 혹은 행인들에게 굉장히 죄송스럽기도 하고
괜스레 민폐끼치는것 같아 시동걸땐 긴장이 좀 됩니다...ㅎㅎ

그래서 가변배기쪽으로 알아보고 교체 해볼까 생각도 하고 알아보려 합니다..

===========
질문)

1. 가변배기 변경 장착할시 현존하는  볼라 & 코르사 만큼의 주행중 사운드가 가능할까요?

2. 볼라어텍 배기와 대동소이 하는 가변배기 추천 부탁드릴수 있을까요?

3. 혹시 볼라어텍 배기를 중고로 내놓은다면 시세가 현재 어느정도 일지 .. 


============

바쁘시겠지만 답변 한번씩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김윤일(대구 NEXT) | 2017-11-28 17:04
안녕하세요
기온이 낮아지니 소음때문에 고민이 많이 되시죠
저도 그때문에 가변 배기를 했었는데 진공식이라 다음날 아침 되면 또 열려버리더라고요
현재는 팁쪽에 기계식 가변이 하나더 달려있습니다. ㅎㅎ

현재 볼라어택 사운드에 만족하신다면 돈 더들이지마시고 기계식 가변만 하나 씩 달아보세요
  •  박중윤(일탈) | 2017-11-30 08:27
       혹시 기계식가변배가 장착사진을 볼 수 있을까요?
  •  박남진(2ssrs) | 2017-11-28 21:25
       죄송합니다만 저도 가변배기 인데요..
저는 말씀하신거에 반대로 동작합니다.
시동끄고나면 스위치 on/off와 상관없이
항상 닫혀있습니다.
아무래도 sol v/v 타입이 다른가봅니다.
혹시 쓰고게신 벨브를 어디서 구할수 있을까요.?
  •   김윤일(대구 NEXT) | 2017-11-29 11:44
        튜닝샵가시면 쉽게 장착 가능합니다.
저는 제가가는 데에서 한거라 제품명이나 구매방법은 잘...
  •  전준영(famhyje) | 2017-11-28 17:12
       먼저 답변 감사합니다^^

기계식 가변을하게되면
시동걸시에 가변닫아서 소리를줄일수있나요?

그리고 평상주행시는 원래의 볼라어택 사운드를
느낄수있나요?

  •   김윤일(대구 NEXT) | 2017-11-28 17:17
        네 배기를 완전히 막아 놓는거라 생각하심 됩니다.
시동과 동시에 열어주심 되요, 귀찮긴하지만 확실한 방법이죠

단점은 배압이 세게 나올때 플랩치는 소리가 약간 납니다.
  • 구명모(BkMania) | 2017-11-28 22:55
저도 볼라 어택 2차 직관 가변인데요
시동켜도 더럽게 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전준영(famhyje) | 2017-11-29 17:09
       아 시동초기에 지하에서 벽치기하고 울리니까
소리가 더럽게 크긴해요..
주행시는 너무나 만족스러운대요..

두마리 토끼 잡는 방법은 결국 없을까요....ㅎㅎ
냉간시 소리가 반으로만 줄어도 완벽할텐데요...
  • 강도형(날아라엘리) | 2017-11-29 11:24
저볼라어택 켓백입니다. 가변했고 가변 닫아놓고시동끄면 초기시동시 소리 줄어들어요
  •  박성근(불량뽀뽀) | 2017-11-30 08:28
       저도 고민하던 부분이라 관심있게 보고 있는데요.

참고용으로 하부 사진이라도 올려주심안될까요? ^^
  •  전준영(famhyje) | 2017-11-29 17:10
       아그런가요?

소리가 얼마나 줄으셨나요?

1/3 ? 1/2? ㅎㅎ
  •   강도형(날아라엘리) | 2017-11-30 08:51
        호랑이소리와 천둥치는소리가 동시에 나다가 닫으면 호랑이소리만 납니다 ㅎㅎ
  • 방의권(검은바다) | 2017-11-30 15:55
흠,,, 예전차량 진공식 가변했는데 이게 엔진이 돌면 진공이 작동이 되기 때문에 시동꺼지면 가변이 열릴거에요
허나 그 가변이 겨울철엔 얼어버려서,,처음엔 안닫히는게 문제입니다,,
가변장착 부위에 열이 좀 받으면 닫히지만,, 이런 반복적인 문제땜에 나중엔 좀 헐거워 진다고 해야하나,,, 그리고 소리가 좀 세는것도 있고요
기계식가변이 뭔지는 모르겠네요,, 어떤걸 말씀하시는건지,,
  • 임자성(8기통) | 2017-12-07 23:40
제가 시동걸고 제가 차주임에 불구하고 깜짝깜짝 놀랍니다. 아침마다 발로라도 살짝막고 시동겁니다 ㅠㅠ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2264 ㅎㅎㅎㅎ 요즘 마로가 스트레스 받게하구만용..  [3]
권순혁(어부) I 2021-07-21 (20:59) I 조회: 226
권순혁(어부) 2021-07-21 (20:59) 226
2263 카센터 관련 혹시 이게 비매너 행동인지 몰라서 여쭤봅니다..  [3]
김연준(yjkim) I 2021-07-21 (17:22) I 조회: 179
김연준(yjkim) 2021-07-21 (17:22) 179
2262 대우? 질문좀요  [4]
조병철(탁선생) I 2021-07-20 (17:15) I 조회: 118
조병철(탁선생) 2021-07-20 (17:15) 118
2261 카마로 도어 플러그 어디서 구매하는지 아시는분(사진이랑 같은사이즈)  [1]
박정민(울산나뭇가지) I 2021-07-20 (16:58) I 조회: 83
박정민(울산나뭇가지) 2021-07-20 (16:58) 83
2260 차량 하체 리어쪽 소음  [2]
권순혁(어부) I 2021-07-16 (09:04) I 조회: 133
권순혁(어부) 2021-07-16 (09:04) 133
2259 등속 조인트 나간거 같습니다.  [2]
권순혁(어부) I 2021-07-14 (21:42) I 조회: 163
권순혁(어부) 2021-07-14 (21:42) 163
2258 보증의대해  [4]
이우진(우자임) I 2021-07-08 (17:41) I 조회: 213
이우진(우자임) 2021-07-08 (17:41) 213
2257 네오테크 nf 6p 브레이크 어떤가요?  [1]
이민호(케로로) I 2021-07-08 (15:28) I 조회: 147
이민호(케로로) 2021-07-08 (15:28) 147
2256 배기쪽 엑츄에이터고장  [1]
재용(이여여) I 2021-07-07 (14:17) I 조회: 131
재용(이여여) 2021-07-07 (14:17) 131
2255 경고등이 ㅠㅠ  [2]
임자성(8기통) I 2021-07-02 (01:12) I 조회: 229
임자성(8기통) 2021-07-02 (01:12) 229
2254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질문 있습니다! (일반보증)  [2]
홍정우(턱블카) I 2021-06-29 (16:24) I 조회: 178
홍정우(턱블카) 2021-06-29 (16:24) 178
2253 카마로 도어 고무마개 구매하는곳 아시는분ㅜㅜ  [4]
박정민(울산나뭇가지) I 2021-06-28 (15:03) I 조회: 184
박정민(울산나뭇가지) 2021-06-28 (15:03) 184
2252 슈퍼차저 700마력  [5]
이민호(케로로) I 2021-06-27 (19:12) I 조회: 325
이민호(케로로) 2021-06-27 (19:12) 325
2251 미션 떨림 증상 오일 교환하면 많이 개선되는가요?  [4]
박성우(LULULALA) I 2021-06-26 (20:31) I 조회: 206
박성우(LULULALA) 2021-06-26 (20:31) 206
2250 휠800 가려면 예산 얼마생각해야될까요 ??  [5]
이지성(aqualung) I 2021-06-26 (12:21) I 조회: 258
이지성(aqualung) 2021-06-26 (12:21) 258
2249 mrc직구 질문드립니다!  [2]
김종환(냐루가) I 2021-06-26 (11:43) I 조회: 143
김종환(냐루가) 2021-06-26 (11:43) 143
2248 Afm 질문드립니다  [4]
백민석(OHV) I 2021-06-25 (08:46) I 조회: 152
백민석(OHV) 2021-06-25 (08:46) 152
2247 미션슬립 질문 드립니다  [5]
신길호(기로) I 2021-06-24 (20:54) I 조회: 216
신길호(기로) 2021-06-24 (20:54) 216
2246 순정차량에는 오픈흡기보다 순정흡기쓰는게 좋을까요?  [2]
김우혁(아르피엠) I 2021-06-24 (20:20) I 조회: 174
김우혁(아르피엠) 2021-06-24 (20:20) 174
2245 혹시 리어범퍼 벌어지는분 계신가요?  [4]
홍성완(홍꼬) I 2021-06-24 (15:13) I 조회: 155
홍성완(홍꼬) 2021-06-24 (15:13) 1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