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8매니아 로고
V8 Mania 자료실 커뮤니티 오픈마켓

묻고답하기(Q&A)

모든 질의 응답은 이곳에서만 공유합니다.

Home > 커뮤니티 > Q&A 묻고답하기

엔진소리가 커진거 같습니다...? Q&A묻고답하기 -카마로ss동호회

엔진소리가 커진거 같습니다...?

고유동(까롱이)  |  조회수 :5727  |  2017-11-19 (22:08)

 


객관적인 비교 데이터가 없어서 그렇긴 한데, 최근들어 정차시 들리는 엔진 소리나 진동이 커진거 같습니다...?

아직 6천킬로 밖에 안 탔기 때문에 무엇이 정상적인지는 모르겠지만, 엔진쪽 소리를 듣고 있자면 뭔가 이상 있는건 아닌가 의구심이 들기도 합니다. 회전하는데 있어 좀 거친, 기분나쁜 소리도 들리고...마치 베어링 갈리는듯한?

다른 회원분들의 엔진 소리는 어떤가요..? ㅎㅎ

 
  • 이상현(모터헤드) | 2017-11-19 22:57
날이 추워지면 냉간 시 시동걸때 소리커지는건 정상일거같고
엔진오일양 체크해보세요~
  •  고유동(까롱이) | 2017-11-19 23:18
       냉간시는 아니었고, 한참 주행중이나 후에도 그렇네요~~
오일량은 조금 모자란듯 해서 채우긴 했는데, 이젠 오버한게 아닌가 걱정이..ㅎㅎ 주행후 바로 재면 게이지 반에, 십분 후엔 풀 위치까지 찍히긴 합니다. 오일 수명도 62프로이네요~
  • 이성남(쏭남이햐) | 2017-11-20 19:47
뭐 비슷한데여 원래 겨울에 아이들링소리가 좀 크져 여름과는 다르고 오일은 시동끄고 한40분정도 후에 재는게 정확한거 같아요

전 오일 자가교환하기에 약 9.8 리터 보충으로 F 게이지로 맞춰놓고 댕깁니다. 그래야 밟아도 안심이..ㅋㅋ;;;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2478 저도 시트에 마크 떨어졋네요  [2]
김상필(서해) I 2024-02-04 (13:31) I 조회: 237
김상필(서해) 2024-02-04 (13:31) 237
2477 차 소리의 개인취향에 대한 생각  [4]
김상필(서해) I 2024-02-02 (17:22) I 조회: 240
김상필(서해) 2024-02-02 (17:22) 240
2476 10L80미션 레벨링 온도가 75~80도 사이가 맞나요?  [2]
이재형(Leesteve) I 2024-01-08 (10:07) I 조회: 260
이재형(Leesteve) 2024-01-08 (10:07) 260
2475 카마로.6.5 도어 유리창쪽 고무 어디서 구매할수있나요?  [3]
박정민(울산나뭇가지) I 2023-11-18 (13:05) I 조회: 5937
박정민(울산나뭇가지) 2023-11-18 (13:05) 5937
2474 경상 오픈톡이랑 전국톡방에 들어가고싶은데 코드는 어디에 물어봐야되나요????  [1]
이상범(샤토) I 2023-10-22 (23:08) I 조회: 5904
이상범(샤토) 2023-10-22 (23:08) 5904
2473 카마로 본넷 안에있는 볼트 어디서 구할수 있나요??  [4]
박정민(울산나뭇가지) I 2023-10-22 (21:22) I 조회: 5838
박정민(울산나뭇가지) 2023-10-22 (21:22) 5838
2472 P주차에 대해서 자문을 구합니다ㅜ  [3]
박정민(울산나뭇가지) I 2023-10-15 (14:56) I 조회: 5824
박정민(울산나뭇가지) 2023-10-15 (14:56) 5824
2471 순정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질문드려유  [3]
천형구(조선의짜장) I 2023-10-15 (08:29) I 조회: 5813
천형구(조선의짜장) 2023-10-15 (08:29) 5813
2470 순정휠 질문드려유  [3]
천형구(조선의짜장) I 2023-10-14 (01:37) I 조회: 5796
천형구(조선의짜장) 2023-10-14 (01:37) 5796
2469 다시한번 조언 구합니다ㅜㅜ  [1]
박정민(울산나뭇가지) I 2023-09-17 (00:07) I 조회: 5784
박정민(울산나뭇가지) 2023-09-17 (00:07) 5784
2468 카마로19년식 보조석 뒷유리 쪽창 얼마정도하나요??  [3]
박정민(울산나뭇가지) I 2023-09-16 (22:17) I 조회: 5823
박정민(울산나뭇가지) 2023-09-16 (22:17) 5823
2467 이 볼트 어서 구하면 잘 구햇다고 할가요  [2]
김상필(서해) I 2023-09-16 (15:08) I 조회: 5786
김상필(서해) 2023-09-16 (15:08) 5786
2466   ┗[답글] 이곳 함 가보세요
머니(성유리랑) I 2024-02-17 (21:16) I 조회: 29
머니(성유리랑) 2024-02-17 (21:16) 29
2465 단톡방?  [1]
김기상(먹퍼얼짱) I 2023-09-10 (09:43) I 조회: 5792
김기상(먹퍼얼짱) 2023-09-10 (09:43) 5792
2464 6세대 바닥 매트는 요거?  [5]
김기상(먹퍼얼짱) I 2023-09-07 (15:27) I 조회: 5813
김기상(먹퍼얼짱) 2023-09-07 (15:27) 5813
2463 엠블럼은 가격이 저렴?  [3]
김기상(먹퍼얼짱) I 2023-09-07 (12:39) I 조회: 5793
김기상(먹퍼얼짱) 2023-09-07 (12:39) 5793
2462 스티어링 가볍게 흔들림??  [4]
김기상(먹퍼얼짱) I 2023-09-07 (10:20) I 조회: 5792
김기상(먹퍼얼짱) 2023-09-07 (10:20) 5792
2461 타이어 앞/뒤 다르게?  [5]
김기상(먹퍼얼짱) I 2023-09-07 (10:18) I 조회: 5780
김기상(먹퍼얼짱) 2023-09-07 (10:18) 5780
2460 차종 선택 어떤거?  [2]
김기상(먹퍼얼짱) I 2023-09-06 (17:53) I 조회: 5796
김기상(먹퍼얼짱) 2023-09-06 (17:53) 5796
2459 냉각수 게이지가 내려가 있음  [1]
김기상(먹퍼얼짱) I 2023-09-06 (05:46) I 조회: 5784
김기상(먹퍼얼짱) 2023-09-06 (05:46) 57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