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8매니아 로고
V8 Mania 자료실 커뮤니티 오픈마켓

정비/수리 노하우

차량 정비및수리할 때 얻었던 유용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본 게시판에는 PDF화일을 올릴 수 있습니다.)

Home > 자료실 > 정비/수리 노하우

미션 떨림과 진동!! 정비/수리 노하우 -카마로ss동호회

미션 떨림과 진동!!

임자성(8기통)  |  조회수 :3269  |  2017-09-02 (18:06)

몇일동안 1,000km 가까이 타면서 느껴본걸 몇자적어보겠습니다.

증상은 간헐적으로 나타나는 미션슬립증상과

정속주행중 진동과 RPM변동입니다.

시내에서 저속으로 아주 느긋하게 타면 변속이 바로안되고

부우웅 부우웅 변속이아니라 부우~~~웅 슬립이 일어나네요.

좀더 빠르게 타면 증상이 거의 안나타납니다. 

요며칠 장거리타면서 제대로 느꼈는데 80이상 일정하게 주행을 하면

알피엠이 올라갔다내려갔다를 약1~2초에 한번씩 변동이일어납니다.

증상이나타날때 운전자 탑승자까지알수있을정도의 진동입니다.

부르르르 멀쩡했다 다시 부르르르 떠는게 느껴집니다. 증상이 속도에 

상관옶이나옵니다. x70에서도 일정하게 달리면 나타나네요.

HUD보다다계기판을 보면 더 확연히 보입니다.

아마 아시는분들도 계시겠지만 저는 장거리타기전에는 몰랐었습니다. 

또한 주행이 느긋하게하는편이 아니라서 더 몰랐어요 ㅠㅠ

몇분의 글을 참고하고 검색을 통해 알아보니 미션내 토크컨버터 불량으로

일때 이런증상이 나타난다고하네요.

오일교체하면 증상이 개선되지만 다시 재발될수있다고합니다.

어떤분은 크루즈할때 그런다하시는데 크루즈가 아닌상태에서 증상확인

됩니다. 크루즈하니 일정하게 주행되니 클러치가 작동되면서 아마 증상이 나오지않았을까 생각이드네요. 다들 확인해보시고 맞다싶으면 사업소 입고하셔서 문의해보셔야될것같습니다. 고수님들의 정보 기다립니다. 




  • 김철기(달구지) | 2017-09-02 20:30
오일갈면 됩니다. 플라시보 효과과 아닌 진리입니다. 토크컨버터나 기계적으로는 문제없는 미션인듯합니다. 덱스론hp라는 순정미션오일 요게 문제... 그래서 사업소에서도 요번에 출시한 모빌원 hp로 공수해서 갈아주는듯 하구요.
  •  임자성(8기통) | 2017-09-03 20:23
       아하 토크컨버터문제가 아닌건가요?? 걱정이많다보니 별생각다들었는데 확실히 얘기해주시니 맘이놓이네요!! 감사합니다^^
  • 최혜식(ZamTing) | 2017-09-04 02:31
증상은 미션쪽 맞는듯 하네요...
어떤 상황이건... 토크가 살짝 걸리면 부르르~ 또는 드르르~ 진동과 소음 후 1~2초 정도 쉬고... 또 다시 드르르~ 이렇게
계속 반복적으로 납니다 ㅠㅠ
이게 아무래도 크루즈 컨트롤 작동 시켰을때가 제일 인지 하기가 쉽습니다.(크루즈컨트롤 주행중 살짝 언덕 만나서 토크가 살짝 걸릴때)

일단 오일 갈고 나선... 많이 나아지긴 했는데... 소음 진동은 많이 준 대신에... 변속때 정말 1초 정도 멍~ 때릴때가 많네요.
특히 저단에서... @_@
  •  임자성(8기통) | 2017-09-04 14:57
       저랑 완전 동일한 증상이네요!! ㅠㅠ
  • 천준호(미르) | 2017-09-04 08:57
미션떨림에 대한 정답같은 글이네요.. 저도 똑같은 증상입니다..
미션오일 3회 교체후에 많이 나아지긴 했으나,
저속에서 부르르~ 부르르 떠는건 동일합니다..
아마 좀더 타면 똑같아질듯 합니다
  •  임자성(8기통) | 2017-09-04 14:58
       오일갈아봐야겠네요 ㅠㅠ
  • 김수덕(누리윙) | 2017-09-04 14:23
오늘 인천직영센터 통화해보니...
메뉴얼에 트랙달리고 나면 미션, 엔진오일 등 교체하라고 되어있듯이 급가속(풀악셀)을 자주 했다면 위와 같은 1단에서 2단으로 변속충격이 강해지고, 정속주행시 떨림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원인은 급가속에 따른 열발생으로 인한 미션오일 점도가 낮아짐이라네요.
스포츠카니깐 당연히 급가속을 할건데ㅎㅎ 증상이 빨리 나타나시는분(만키로 이하)은 그만큼 급가속을 많이 하신거네요ㅋㅋ
직영센터에서 유상처리시 50만원 정도 된답니다(3회 오일교체)
저도 15,000뛰고 증상이 나타나서 어제 16,000넘기며 쬐금 심해지는듯하여 돈좀 더주고 협력업체에서 더 좋은 오일로 교체할까 합니다ㅎㅎ
  •  임자성(8기통) | 2017-09-04 15:00
       풀악셀은 제스킬로는 감당하지못해 많이해보질못했어요 ㅠㅠ 이리빨리 점도가 낮아진다는건 오일이 하급이거나 카마로가 진짜 슈퍼카급인가보네요 ㅋㅋㅋ
  • 최혜식(ZamTing) | 2017-09-04 15:07
가혹 조건이 문제는 아닐듯 합니다...

왜냐면... 제가 진짜 할배 운전 합니다. 차 출고후 지금까지 평균 연비가 거의 10이 나옵니다 ㅡㅡ;
그런데도 1만킬로에서 증상이 나타났고...

오일 배출 할때 봤는데... 오일 완전 깨끗합니다. 사업소 담당자 분도... 오일은 아무 문제 없다고 하셨구요~
아무래도 순정 미션 오일 자체가 문제인듯 합니다
  •  김수덕(누리윙) | 2017-09-04 18:33
       그래서 미션오일을 더 좋은걸로 바꿔 문제가 완벽하게 해결된다면 해볼만 하겠네요ㅎㅎ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318 알칸타라 핸들 가죽 교체기 및 핸들 탈거법  [4]
김보겸(개미리더) I 2021-04-12 (11:25) I 조회: 3304
김보겸(개미리더) 2021-04-12 (11:25) 3304
317 P0300 에러에대한 리포트가 나왔네요  [3]
김도영(SunShine) I 2021-03-03 (14:56) I 조회: 3311
김도영(SunShine) 2021-03-03 (14:56) 3311
316 전기도둑 잡았습니다  [4]
김낙현(동동주) I 2021-02-28 (11:52) I 조회: 3291
김낙현(동동주) 2021-02-28 (11:52) 3291
315 안녕하세요! 부품 문의드립니다...  [2]
김원종(김쪼진) I 2021-02-23 (10:36) I 조회: 3281
김원종(김쪼진) 2021-02-23 (10:36) 3281
314 BMR 스테빌 쓰시는분들은 확인한번씩하세요~  [2]
김도영(SunShine) I 2021-01-04 (10:39) I 조회: 3285
김도영(SunShine) 2021-01-04 (10:39) 3285
313 운전석, 조수석 하네스
김도영(SunShine) I 2021-01-04 (10:10) I 조회: 3697
김도영(SunShine) 2021-01-04 (10:10) 3697
312 휠 캡 호환 P20997899  [2]
안현종(바람향기) I 2021-01-01 (03:43) I 조회: 3277
안현종(바람향기) 2021-01-01 (03:43) 3277
311 조수석 운전석 윈도우 다이어그램입니다.  [1]
김도영(SunShine) I 2020-12-28 (10:14) I 조회: 3271
김도영(SunShine) 2020-12-28 (10:14) 3271
310 카마로 전면 프레임 교체 가격  [1]
김성법(법마로) I 2020-12-21 (23:00) I 조회: 3278
김성법(법마로) 2020-12-21 (23:00) 3278
309 엔진소음  [3]
서영민(테라스조아) I 2020-11-04 (09:29) I 조회: 3280
서영민(테라스조아) 2020-11-04 (09:29) 3280
308 밋숀오일 교체 후기  [8]
김종환(냐루가) I 2020-10-13 (19:19) I 조회: 3268
김종환(냐루가) 2020-10-13 (19:19) 3268
307 오늘 자동차검사 소음측정 걸렸어요...  [5]
근희(민결) I 2020-10-06 (15:06) I 조회: 3277
근희(민결) 2020-10-06 (15:06) 3277
306 엔진보증수리문의드립니다 ㅠㅠ  [2]
유광현(z엔진) I 2020-09-24 (20:19) I 조회: 3275
유광현(z엔진) 2020-09-24 (20:19) 3275
305 카마로ss를 보내고 z06 수동을 데려왔습니다   [9]
강준민(강준민) I 2020-09-15 (22:30) I 조회: 3275
강준민(강준민) 2020-09-15 (22:30) 3275
304 뒤브레이크패드교환했어요~  [9]
손효수(난나나v) I 2020-07-29 (22:21) I 조회: 3280
손효수(난나나v) 2020-07-29 (22:21) 3280
303 안녕하세요 .5마로차주입니다  [2]
이민우(새벽쿨쿨) I 2020-07-15 (14:02) I 조회: 3274
이민우(새벽쿨쿨) 2020-07-15 (14:02) 3274
302 미션슬립~드르륵드르륵정비후기  [9]
손효수(난나나v) I 2020-07-09 (20:04) I 조회: 3269
손효수(난나나v) 2020-07-09 (20:04) 3269
301 미션슬립~드르륵드르륵~  [3]
손효수(난나나v) I 2020-07-08 (22:38) I 조회: 3269
손효수(난나나v) 2020-07-08 (22:38) 3269
300 초보자를위한 자동차 관련 팁/상식글입니다  [5]
우영민(미니민) I 2020-06-28 (16:05) I 조회: 3274
우영민(미니민) 2020-06-28 (16:05) 3274
299 마로 잭포인트..  [2]
김희태(정열맨ll남원) I 2020-06-15 (22:01) I 조회: 3279
김희태(정열맨ll남원) 2020-06-15 (22:01) 3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