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8매니아 로고
V8 Mania 자료실 커뮤니티 오픈마켓

정비/수리 노하우

차량 정비및수리할 때 얻었던 유용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본 게시판에는 PDF화일을 올릴 수 있습니다.)

Home > 자료실 > 정비/수리 노하우

에어컨 필터 교체는 센타에서 하시든지, 베테랑만 하시지요ㅋㅋ 정비/수리 노하우 -카마로ss동호회

에어컨 필터 교체는 센타에서 하시든지, 베테랑만 하시지요ㅋㅋ

김수덕(누리윙)  |  조회수 :2365  |  2017-04-28 (08:14)

얼마전에 글로브박스 고정줄을 끊어먹고 멘붕ㅠㅠ
이리저리 대용품으로 가스쇼바, 플랩스테이 등등 가구, 싱크대 부속품들을 뒤지고뒤져서ㅎㅎ
(처남이 싱크대 만들어요ㅋㅋ 하중5키로용 가스쇼바 20, 25센치짜리 하나씩 준다고)

뚜둥~ 수요일 유튭에서 글로브박스로 검색해서 보다 이놈의 정식 명칭을 알아냈슙죠ㅎㅎ
글로브박스 댐퍼 리프트!
GM glove box damper 라고 이베이 검색하니 16년식 캐딜락에 쓰이는 놈을 찾았습니다ㅋ

문제는 이걸 교체하려면 전면부 전체를 뜯어야된다는ㅠㅠ
일체형입니다! 쉐보레! 쉐발롬들!
시흥에 계시는 카마로클럽 회원분네 쉐보레센터에서 친절히 조수석쪽을 뜯어서 교체할수 있을까 시도해봤습니다만, 실패~
이제 주문한 저놈이 도착하면 손등이 까지더라도 쑤셔넣어서 굴절드라이버로 나사 2개풀고 교체하면 됩니다ㅋㅋ
도전! 집착의 끝판왕! 아무도 하지않은, 센타도 못하는 것을 혼자 해냅니다ㅋㅋ

참고 : 에어컨 필터는 정신건강을 위해 센타에 맡기시던지ㅎㅎ 베테랑에게 부탁하시던지, 아니면 모임때 해보신분께 쫄라서 하세요~



  • 정곤(수도산) | 2017-04-28 10:00
힘으로 하면 안됩니다 ㅋ
  • 박지호(복어형™) | 2017-04-28 13:06
나중에 교체할 시기되면 머리아프겠네요ㅠㅠ
  •  김수덕(누리윙) | 2017-04-28 15:56
       ㅎㅎ도구랑 한번 해보시면 5분만에 뚝딱입니다
  • 임자성(8기통) | 2017-04-28 14:34
참 ㅠㅠ 필터는 전문가에게
  • 최혜식(ZamTing) | 2017-04-28 15:42
곧 해야 하는데... 벌써 손가락에 쥐가 나는거 같네요~ ㅋㅋㅋㅋㅋㅋ
  •  정곤(수도산) | 2017-04-29 17:21
       일자 드라이버 큰것으로 제끼면 됩니다 ㅋ
  •   최일환(GoodTime) | 2017-05-05 10:07
        저도 필터교체해야하는데
내용을 보면 일반 샾에서도 애 먹을것 같습니다.

저를 포함한 회원님들을 위해 동영상 올려주심 참 고맙겠습니다. ㅎㅎ
  •    정곤(수도산) | 2017-05-05 11:17
         1. 댐퍼 줄 탈거
2. 지렛대로 글로브 박스 탈거
3. 안쪽 필터케이스 탈거,

2번을 핀펀치를 이용 핀2곳, 7밀리 볼트 3곳 탈거하여
글로브박스를 탈거할 수 있음
  •     최일환(GoodTime) | 2017-05-05 12:10
          글은 읽었으나 까막눈 같은 느낌입니다. ㅠㅠ
  •      정곤(수도산) | 2017-05-05 14:24
           1번만 조심하고 무조건 진행하세요 ㅋ
  • 이상현(모터헤드) | 2017-04-28 18:07
뭔가 엄청 고생하신 흔적이 느껴집니다 ㅜㅜ
  •  김수덕(누리윙) | 2017-04-28 18:31
       ㅎㅎ차를 너무 사랑하나봐요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138 앤진 오일 Flow 의.대략적인 흐름도입니다.  [4]
김도영(SunShine) I 2017-05-20 (20:01) I 조회: 1488
김도영(SunShine) 2017-05-20 (20:01) 1488
137 에어컨 필터 추가 정보 입니다  [10]
박기표(막스) I 2017-05-12 (12:48) I 조회: 2776
박기표(막스) 2017-05-12 (12:48) 2776
136 에어컨필터 성능 참고하세요  [10]
하경훈(까칠한짜르) I 2017-05-12 (08:52) I 조회: 3239
하경훈(까칠한짜르) 2017-05-12 (08:52) 3239
135 에어컨필터 말리부하고 공용인가보네요?  [4]
하경훈(까칠한짜르) I 2017-05-12 (00:19) I 조회: 1989
하경훈(까칠한짜르) 2017-05-12 (00:19) 1989
134 카마로 SS 부품 주문하기.  [5]
김도영(SunShine) I 2017-05-11 (13:43) I 조회: 2232
김도영(SunShine) 2017-05-11 (13:43) 2232
133 스로틀 바디 초기화.  [7]
김도영(SunShine) I 2017-05-10 (12:21) I 조회: 2415
김도영(SunShine) 2017-05-10 (12:21) 2415
132 저도 했습니다  [5]
이효행(은빛노래) I 2017-05-09 (20:01) I 조회: 1556
이효행(은빛노래) 2017-05-09 (20:01) 1556
131 Anc 스피커 리콜소식이있네요.  [7]
김도영(SunShine) I 2017-05-08 (11:48) I 조회: 2004
김도영(SunShine) 2017-05-08 (11:48) 2004
130   ┗[답글] Anc 스피커 리콜소식이있네요.  [1]
김대욱(나이나) I 2017-05-11 (12:48) I 조회: 1231
김대욱(나이나) 2017-05-11 (12:48) 1231
129 에어컨필터 교체하신 선구자분들 진심....엄지척!  [16]
김대환(익스트림 V8) I 2017-05-06 (20:39) I 조회: 1682
김대환(익스트림 V8) 2017-05-06 (20:39) 1682
128   ┗[답글] 에어컨필터 교체하신 선구자분들 진심....엄지척!  [2]
윤현석(블랙까롱이) I 2017-05-07 (11:22) I 조회: 1279
윤현석(블랙까롱이) 2017-05-07 (11:22) 1279
127 에어컨 필터 교체는 센타에서 하시든지, 베테랑만 하시지요ㅋㅋ  [12]
김수덕(누리윙) I 2017-04-28 (08:14) I 조회: 2366
김수덕(누리윙) 2017-04-28 (08:14) 2366
126   ┗[답글] 요렇게 하면 쉬울 거 같은데요  [8]
전민수(리더스) I 2017-04-28 (16:51) I 조회: 1567
전민수(리더스) 2017-04-28 (16:51) 1567
125 미션오일 드레인 방식 교체정보  [10]
김지원(Dimitri) I 2017-04-25 (08:36) I 조회: 2416
김지원(Dimitri) 2017-04-25 (08:36) 2416
124   ┗[답글] 뺀것 만큼 넣기  [2]
정곤(수도산) I 2017-04-27 (10:59) I 조회: 1179
정곤(수도산) 2017-04-27 (10:59) 1179
123 엔진오일 드레인 툴  [15]
김지원(Dimitri) I 2017-04-23 (08:14) I 조회: 1890
김지원(Dimitri) 2017-04-23 (08:14) 1890
122 언더커버 교체기  [2]
김태현(젊은오빠) I 2017-04-21 (13:33) I 조회: 1745
김태현(젊은오빠) 2017-04-21 (13:33) 1745
121 인포테인먼트 화면 먹통 수리완료   [4]
곽병준(홀로스타일) I 2017-04-21 (10:48) I 조회: 1491
곽병준(홀로스타일) 2017-04-21 (10:48) 1491
120 주행중 시동꺼짐, 엄청 황당&당황!  [16]
김대환(익스트림 V8) I 2017-04-18 (12:11) I 조회: 2335
김대환(익스트림 V8) 2017-04-18 (12:11) 2335
119 드디어 정상으로 돌아왓네요.  [21]
임자성(8기통) I 2017-04-15 (15:24) I 조회: 2280
임자성(8기통) 2017-04-15 (15:24) 2280